본문 바로가기

하우리 소식

[보도자료] 국방부 2018~19년 바이러스 방역체계 구축사업 계약 체결

보안전문기업 (주)하우리(대표 김희천)는 국방부 2018년 바이러스 방역체계 구축사업의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국방부 백신 사업은 내/외부망으로 각각 분리되어 사업공고가 진행되었으며, 하우리는 내부망 백신 사업에 입찰하여 28억 3천만여 원으로 계약을 체결하였다. 

북한 해킹 이슈로 인하여 더욱 더 까다로워진 사업 조건과 엄격해진 제품평가 기준에 맞추어 하우리는 성능을 향상시키고 보안성을 강화한 바이로봇 신제품으로 사업에 참여하였고, 바이로봇 신제품은 국방부가 제시한 모든 BMT 평가 항목(기능 35항목, 성능 13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사업자에 선정되었다.  

김희천 하우리 대표는 "국방부 백신 구축 사업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업이자, 항시 북한 해커의 표적이 되는 위험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보안 사고의 위험성 때문에 다른 보안업체들이 사업 참여를 꺼려하는 것 같다." 라며 "하우리도 사업 참여 전에 많은 심사숙고를 하였지만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국가적 사명감을 가지고 참여한 결과, 이번 국방부 백신 사업자로 재선정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방역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